1. 문제 중심적 사고보다 해결 지향적 사고를
;'하고 싶은 일'과 '잘할 수 있는 일'의 공통분모를 찾고, 직간접적인 경험을 넓혀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더 앞을 바라보며 목표 달성이 안되었어도 잘되기 위한 해결책을 찾자.
2. 일을 잘 나눠야
; 첫째 일의 순서(priority)를 정하고 해야 할 일과 하지 않아도 될 일을 나누고 마지막으로 세부목표와 세부과정을 잘 나눠 개별 요소를 놓치지 않는 통합적인 시야를 갖추도록 노력하자.
3. 자신만의 업무 매뉴얼을
; 참조할 자료와 경험있는 선배를 통해 자신만의 매뉴얼을 만들고 일 하는데 있어 효율적인 시간 안배에 주력하자-늦게까지 일 하는것이 일을 잘 한다는 것은 아니다.
'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소월, "먼 후일" (0) | 2009.12.08 |
---|---|
성공한 직장인의 5L (0) | 2009.12.08 |
Life lesson (0) | 2009.12.08 |
열심히 일 하고도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4가지 특징 (0) | 2009.12.08 |
피천득, "너" (0) | 2009.1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