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Social Network Service
→ 트위터, 페이스북,미투데이 등으로 대변되는 온라인상의 인적 네트워크

SNS 마케팅의 장점: 1. 소비자와 기업이 직접 소통
                            2. 빠른 '입소문' 홍보 효과가 가능

SNS 마케팅의 단점: 1. 고객과의 교감 실패로 '나쁜 입소문'만 퍼질 가능성

SNS 마케팅의 고려 요인: 1. 일회성 프로젝트가 아니다. 성공 열쇠는 지속적인 소통.
                                   2. 현실적 투자 없이 절대 성공할 수 없다. 트위터 동향 전담할 인력 마련,
                                      종전의 웹사이트나 모바일 서비스도 연계, 각종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 개발
                                   3. 조직 간 연계 없이 절대로 성공할 수 없다. 홍보, 광고, 마케팅, 영업, 
                                      인사관리, 법무 모두 연계되어야 할 필요성
                                   4. 이미 실패한 기업이나 브랜드를 되살릴 수 없다
                                   5. 전체 마케팅 전략을 대신할 수 없다.
                                   6. 고객에 대한 진실성 없이 성공할 수 없다.

'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I need some sleep" by Eels  (0) 2010.06.04
NEET족  (0) 2010.06.01
잼실험  (0) 2010.05.25
도종환, "바람이 오면"  (0) 2010.02.15
Edgar Allen Poe, "Annabel Lee"  (0) 2009.12.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