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19일


 

juju와 벼르고 별러서 이 영화를 봤다. 사실 안 보는게 나았을 수도 있는 영화.

내가 뭐 전문 Reviewer도 아니고, 내 느낌대로 해석한 이 영화는 내용은 나쁘지 않았다.

그러나 내용이 정말 나에게는 ugly truth였다는.

내가 20대 중반만 됐어도 이 영화가 재미만 있었을 것이다.

30을 코 앞에 두고 있는 지금은, 전부는 아니더라도 영화의 상당부분이 가슴에 팍팍 와닿았다.

캐서린 헤이글은 참 매력이 없어보이다가도, 나오는 미드나 영화를 보면 사람들이 왜 좋아하는지 알 것 같다.

그녀는 control freak!

그러나, 나의 의견은, 한국에서 나이 어느 정도 든 멀쩡한 직장 다니는 여성이 control freak이 아니기가 힘들 듯. 그러므로 굳이 freak이 아니고 자연스러운 현상.

그 과정에서 나온 말들은 나와 juju의 가슴을 후벼팠다.

우리의 지난 날을 반성하게 만드는 rules.

그러나 사실 난 cosmo의 열렬 구독자라서 이미 너무 잘 알고 있던 것들.

 잘 기억나지는 않지만 첫 번째 규칙은 learn how to flirt

사실 난 술 마시면 이 건 잘 하니까 패쓰~

두 번째 규칙은 never tell a man what to do

잔소리 하지 말라는 건데,

난 사람한테 관심이 많지 않은 편이라 이건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잘 안 하는 짓이긴 하다.

그러나 내가 care해주고 싶은 사람한테는 막 지르는 편. 조심해야지

세 번재 규칙 smile whenever he says something to you

난 웃는 것도 잘 한다. 그러나 기분이 내키지 않을 때는 누가 뭐라고 해도 못 웃는 스타일.

그 외에 규칙은 규칙이었는지 그냥 나오는 말이었는지 기억은 잘 안나지만 뭐 대충

안달나게 만드는것, 가슴을 강조하는 것, 처음 만나서 자지 않는 것 등등.

크게 상관하지 않는 것들이라 그냥 넘어간다.

 그러나 지금이야 이렇게 쿨하게 말하지만

영화 보는 중에는 juju와 난 서로를 바라보며 그저 좌절 할 수 밖에 없었다...

마지막은 뭐 뻔한 해피엔딩.

영화의 과정을 원했던 거지 결과를 원했던 것은 아니라, 후반부에 급 흥미가 떨어지긴 했었다.

사실 사진을 못 찾아 못 넣기는 했지만 내가 정말 좋았던 부분은,

엘리베이터와 호텔방에서의 해프닝 까지의 과정이었다.

결국 그 곳에서는 엇갈렸지만. 

영화가 끝나고 juju와 나는 새벽 1시반에 제법 차가워진 밤바람을 가르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했다.

현재 우리의 이야기들.

나중에는 다 좋은 추억이면 좋을 이야기들.

우리 이야기의 태반은 사실 남자 이야기이지만, 그래서 너무도 쓸데 없는 이야기가 될 수도 있지만,

우리는 그래도 그 이야기들 속에서 새로운 단계로 성장해 나가고 있을 것이다.
 
누군가 그러지 않았나, 인생의 목표는 성공이 아니라 성장이라고, 인생은 학교라 우리는 끊임 없이 배워야 하고 또 성장해 나가야 한다고...






'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Longman Vocabulary by Dr. Park, Jong Hwa  (0) 2009.11.19
Longman Vocabulary by Dr. Park, Jong Hwa  (0) 2009.11.19
본격적인 여행준비  (0) 2009.11.16
Longman Vocabulary by Dr. Park, Jong Hwa  (0) 2009.11.12
6.あそぶ  (0) 2009.11.1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