뒹구리하는 일요일. 나름 일을 시작했더니 피곤하다. 출근을 하는 게 아닌데도 정신적인 피로와 육체적인 피로가 같이 온다. 하루에도 몇 번씩 내가 맞는 결정을 한 것인가 어떻게 살아야 하나에 대한 고민과 공포심이 같이 온다. 한국에서 그리고 쿠팡에서의 안정적이고 편한 삶을 놓고 다른 나라에서 다른 회사에서의 새로운 도전을 굳이 했어야 하나에 대한 의문이 들기는 한다. 근데 머물러 있는 것 잘 못하는 나니까. 회사는 안정됐다고 느낄 때가 떠나야 할 때는 맞다고 생각한다. 도전이 없을 때, 일과 그 환경에 익숙해지며 적당히 하게 되는 나를 발견할 때. 그래서 여기에서는 또 스타트오버임에도 좋다. 올라갈 데가 있고 보여줄 게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리고 어릴 때 못 간 어학연수하는 기분도 든다. 트레이닝 받을 때마다 내가 모르는 영어 단어가 이렇게 많을 일이냐며 공부 의지 뿜뿜!

그린커리 페이스트를 팔길래 해봤다. 코코넛밀크가 없어서 그냥 우유를 넣고 했는데도 사 먹는 것과 유사한 맛이었다. 그러나 난 그린커리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이 함정. 저렇게 한 번 만들면 두 끼를 먹어야한다. 백반 먹고 싶다.

비교적 가격 대비 훌륭하다 생각되는 플래시커피. 미듐이 싱달러 5정도. 내가 좋아하는 산미가 있다!

배고픈데 뭐 하기는 싫었던 어느 평일에 사 온 인도네시아식 밥. 고기 하나 야채 두 가지라 치킨과 시금치랑 콩나물. 그리고 칠리 넣어달라고 했더니 비린향이 꽤 강한 칠리를 넣어 주었다. 향이 강한 것이지 못 먹을 수준은 아니었다. 고기랑 야채 다 맛있었는데 머슴밥 수준으로 먹어서 이 이 후 살짝 체기가…

슈퍼드라이에서 산 셔츠. 너에 꽂혀 내가 두 장이나 산 거 아니니, 할인 받겠다고.

인디안 타운을 지나가는데 보인 신세계… 내가 아는 그 신세계 맞니? 공포심…

다시 가 봤다 무스타파 센터. 분명 저렴한 건 알겠어서 뭐라도 사오자 싶어 갔는데 대부분의 것들의 용도를 모르겠어서 못 사겠다. 일이달러 더 비싸더라도 동네 마트를 이용하는 것으로 노선 선회.

무스타파에서 빈손으로 나와서 버스 기다리는 길에 그냥 건물이 예뻐서 찍었던 것 같다. 이젠 버스 잘 탄다. 내리는 요령도 생겼다. 내려야하눈 전역을 기억했다가 그 역 지나자마자 버즈 눌르기!

수박 엄청 맛있음. 이제 이런 모듬 안 사고 수박 덩어리만 사야겠다.

그린 커리 다 먹고 한 옐로우커리. 근데 난 한국일본식 카레가 입에 더 맞는 듯.

커피숍 투어. 리뷰가 좋아서 가봤다. 커피는 향긋!

옐로우커리 두 번째. 한 번 만들어서 두 번 먹기 참 싫다는 것~

토요일에 한 번 구경 차 가 본 이케아. 기억할 것은 실내에 오래 있을 계획이면 꼭 긴팔 옷을 가져갈 것. 이케아 가기 전에 니토리도 가봤는데 니토리도 가격이 꽤 좋은 편이라 둘 다 애용하게 될 듯.

이층 버스 타고 신나서 찍은 사진. 뷰가 이렇게 좋을 일이니? 앞으로 애용해주겠어 이층버스!

야채로만의 저녁. 나 사실 물갈이인지 음식인지 냉방병인지 설사로 엄청 고통 받고 있다. 먹는 것이라도 조심하자 싶어 샐러드로 저녁식사 마무리했다.

'취미 > 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가포르 #10  (0) 2022.07.03
싱가포르 #9  (0) 2022.06.24
싱가포르 #7  (0) 2022.06.16
싱가포르 #6  (0) 2022.06.13
싱가포르 #5  (0) 2022.06.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