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업의 근간
-가치(value), 이윤(profit)의 유지 및 발전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가 기업의 이윤으로 연결
-제품 및 서비스 ↔ 고객 (고객 만족 기여가치 창출)
2. 21세기의 키 트렌드
-FTA
-Ubiquitous by Computer Network
-Oil Shock
-Global Warming
-Globalization vs Localization
3. 기업의 외부 환경 변화
-단일화 → 경쟁심화
-욕구의 다양화, 세밀화
-제품의 수명주기 단축
-다품종 소량화
4. 인재의 특징
-최고에 대한 열망 (하고 싶은 일, 성공의 맛)
-승부근성과 자신감
-도덕적 겸양
-감성 지능: 다양성의 가치 인정 및 공감
-직업 능력
-흡수 능력: 학습 능력 및 문제 해결 능력
-기업 핵심 가치를 포함하는 가치관
'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tokyo (0) | 2012.03.19 |
---|---|
무라카미 하루키 "해변의 카프카" (0) | 2012.03.12 |
신경숙 "모르는 여인들" (0) | 2012.02.28 |
발우공양 (0) | 2012.02.27 |
무라카미 하루키 "1Q84" (0) | 2012.01.31 |